골든 슬럼버 (Golden Slumber)

2010.08.30 23:05


온 세상이 추격하는 남자, 총리 암살범의 도주가 시작됐다!

숲의 도시 센다이. 반미 성향을 가진 젊은 신임 총리의 취임 퍼레이드 중 R/C(radio control) 헬기 폭탄이 폭발! 전국민이 목격하는 가운데 총리 암살 사건이 벌어진다. 현장 부근에선 택배기사인 아오야기가 대학시절 친구인 모리타와 오랜만에 재회하고 있다. 그러나 어딘가 모르게 이상한 친구는 아오야기에게 전한다. "너는 총리 암살범으로 지목 당할 거야. 도망쳐! 오스월드처럼 될거야!" 수수께기 같은 말이 끝나자마자 폭발음과 함께 경찰들이 아오야기를 향해 총구를 겨누며 추격해 오는데… 아오야기가 암살현장에 있었음을 증언하는 목격자, R/C헬기를 조종하고 있는 아오야기의 증거 영상 등이 차례로 공개되고 그의 모든 과거는 그를 범인으로 몰아가는 증거가 된다. 왜, 일반 시민에게 누명을 씌운 것일까? 라는 의문을 해결할 방법도 여유도 없다. 체포가 아닌 오직 사살을 목적으로 다가오는 경찰을 피해 그가 할 수 있는 것은 필사적으로 도망치는 것 뿐! 그의 도주극은 어떻게 끝날 것인가? 그를 돕는 의문의 친구들이 하나 둘 나타나는 가운데… 모든 사건의 진상은 비틀즈의 명곡 '골든 슬럼버'가 쥐고 있다!


골든 슬럼버(Golden Slumber) 란?
비틀즈의 마지막 앨범 에 수록된 명곡으로, 영화의 주제곡이자 도주극을 함께 하는 인물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단서가 된다. ‘황금의 선잠’, ‘황금빛 졸음’이란 뜻으로 온 세상이 추격하는 한 남자의 도주극이 완성되는 그때, 그 절정의 피곤함을 위로할 달콤한 졸음을 뜻한다.
골든 슬럼버


케네디 대통령 암살범으로 지목됐던 오스왈드처럼 될 거라는 친구의 말을 듣게 되는 아이돌 스타를 구한 평범하면서 유명한 택배기사 아오야기.
그리고 실제로 퍼레이드 도중 반미성향의 젊은 신임 총리가 암살됩니다.
폭탄 테러가 발생한 현장 부근에 있던 아오야기는 친구의 말처럼 알살범으로 몰립니다.
아무런 이유도 모른 채 시작된 쫓고 쫓기는 추격전. 아오야기는 오스왈드가 진짜 범인이 아니었다는 소문을 떠올리며 자신이 거대한 음모의 희생양이 됐다는 사실을 알아가게 됩니다.이야기의 큰 틀만 놓고 보면 영화는 추격스릴러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독은 치밀한 음모와 정교한 추리 대신 따뜻한 감동 드라마를 곳곳에 배치했습니다.

영화 '골든슬럼버'를 통해 감독이 내던진 화두는 인간에 대한 신뢰입니다.

아오야기는 빚을 갚기 위해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는 동창이나, 자신의 이야기를 듣지도 않고 밀고해버린 후배에게조차 끝없는 신뢰를 보냅니다.

이 과정에서 등장하는 조연들의 개성 넘치는 활약은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높였습니다.


이메지다 이메지




신고

'Movie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신미드 워킹데드 The Walking Dead  (2) 2010.11.11
Pulp Fiction  (4) 2010.09.29
골든 슬럼버 (Golden Slumber)  (2) 2010.08.30
Kill Bill  (2) 2010.08.19
in One Minute, in One Take  (0) 2010.05.15
플래시 포워드(Flash Foward)  (6) 2010.04.29
  1. 아.. 이거 보고싶다.. 하고 있다가 잊어먹은...;;;
    카가와 테루유키씨 좋아하는데... 주말을 이용해 봐야 겠습니다..^^;

  2. 골든 슬럼버 정말 강추합니다.

    꼭 보시길^^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