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큐브닷컴 블로거로 통합을 시작합니다.

2010.12.12 19:16

지난 4월에 공지한대로 텍스트큐브닷컴의 블로그를 블로거(www.blogger.com)로 통합 이전을 시작합니다.

거의 지난 2년간 애착을 가지고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생활을 했는데, 삭제를 할려고 하니 너무나 아쉽더군요

지난 4월 공지이후부터 텍스트큐브닷컴에서는 www.tyzen.org 로 사용을 하였고 

티스토리로 모두 옮겼으며 티스토리에서는 기존 www.tyzen.net 주소를 사용 하였습니다.

마지막까지 함께하기 위해 새로운 도메인도 구입하고, 가끔씩 업데이트도 하였는데,

블로그 폐쇄 버튼이 쉽게 클릭이 되지 않더군요.

저도 이곳 티스토리에  www.tyzen.org 와 www.tyzen.net 을 통합하고,

또한, 예전 개인적인 블로그인 www.anyever.com 도 도메인이 곧 약간의 고가에 판매 계획이어서

한 곳에 집중을 할 계획입니다.



텍스트큐브 닷컴 공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 사용자 여러분.

지난 4월에 안내해 드린대로 텍스트큐브닷컴의 블로그를 블로거(www.blogger.com)로 통합 이전을 시작합니다.
 
텍스트큐브 팀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블로거뿐만 아니라 외부 서비스로의 이전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모든 과정은 “이전 관리자” 화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textcube.com/account/migration/ -

"이전 관리자" 화면에서 갖고 계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들을 어떤 블로거 블로그로 옮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블로거상의 신규 블로그를 생성하여 이전하도록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블로그 주소가 임의로 할당되므로 번거롭더라도 블로거(www.blogger.com)에서 먼저 블로그를 원하는 주소에 미리 생성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계정이 이미 통합되어 있으므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 하시는 것과 같은 이메일과 암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블로거로 이전을 신청하시면 정해진 날짜(FAQ 참고)에 블로그를 이전하고 텍스트큐브닷컴 주소에서 블로거 주소로 리다이렉트가 설정됩니다. 글의 고유주소 (퍼머링크, permalink)도 블로거의 글로 자동 연결됩니다. 이것은 이미 외부에 알려진 링크를 유지시킬 뿐아니라 검색엔진이 새 주소로 갱신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내용물을 옮기는 동안 최대 2시간 동안 블로그에 접근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종료 후 얼마간은 기존 데이터 백업과 연결 주소 변경 등 최소한의 기능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2차 주소를 사용하고 계신 사용자 분들께서는 특히 DNS설정을 추가 또는 변경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FAQ 블로거 도움말을 참고해 주십시요.


Textcube.org 설치형 블로그나 Tistory.com(tm)로 이전하시려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서 xml 백업링크를 제공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로 내려받아서 다시 올려야만 하는 기존의 백업기능과 달리 외부의 서비스에 URL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이렇게 외부로 이전하신 경우 포스트를 포함해서 기존 블로그 주소로 오는 모든 요청은 외부 서비스 기본 주소로 연결됩니다. 주소 생성 방식의 차이로 인해서 블로그 포스트의 고유주소(퍼머링크, permalink)를 유지시켜 드리지 못하는 것을 양해하여 주십시요.

서비스 종료시(2011년 1월 28일 23시 59분)까지 이전 대상을 지정하지 않은 모든 블로그는 임의 주소에 생성된 블로거 블로그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소셜 미디어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한국 사용자분들의 기대와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여  구글의 블로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기대하겠습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